유방암검사가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먹빵튜버 조회 22회 작성일 2021-01-19 07:49:05 댓글 0

본문

‘암 검진’ 유방 촬영, 20~30대는 득보다 실! / KBS뉴스(News)

여성 암 2위 질환인 유방암 예방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진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마흔 살 이전에는 방사선을 이용한 유방 촬영술로 암을 발견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오히려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31살인 이 직장여성은 2년마다 한 번씩 방사선 유방촬영 검사를 받습니다.
직장 건강검진 때 검사 항목에 포함돼 있어서입니다.
[직장인/31살/2년마다 유방 촬영 : "회사에서 해 주는 거니까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해도 되나 보다 이렇게 생각하고..."]
검진센터나 병원에서도 나이를 가리지 않고 여성들에게 유방촬영을 권하기 일쑤입니다.
[20대 여상 : "괜찮나요? 제가 29살인데..."]
[상담원 : "네, 가능하세요. 유방엑스레이 촬영하고 유방초음파 검사 이것까지 다 기본항목에 들어가 있는 거예요."]
한 병원이 20~30대 직장 여성 500명을 조사했더니 70%가 유방촬영술을 받았습니다.
받은 이유는 '직장 검진에 포함돼서'가 71%로 가장 많았고, '본인이 원해서'가 42%입니다.
하지만 20~30대 젊은 여성에게 유방촬영술은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유방 조직이 발달해 있는 시기라 엑스레이로는 암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김성원/대림성모병원 유방외과 전문의 : "20~30대 여성은 유방이 굉장히 치밀하기 때문에 다시 말해서 조직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유방촬영을 했을 때 하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치밀 유방이라고 표현하는데, 유방암도 하얀색이므로 하얀색과 하얀색이 겹쳐지게 되면 진단을 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것이죠."]
오히려 유방암 발생 위험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촬영할 때 방사선이 유방에만 집중되니 단위면적당 피폭량이 일반 흉부엑스레이보다 10배가량 많습니다.
유방암학회는 조기 발견 효과가 입증된 40살 이후부터 유방촬영술을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20~30대는 건강검진 패키지에 포함돼 있다고 해도 무분별하게 유방촬영술을 받지 말고 30대부터 매달 유방 자가 검진을 하는 게 좋습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백지은의 유방클리닉] 유방암이 의심되는 경우만 조직검사를 하나요?

조직검사를 하게 되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유방통, 젖 도는 느낌, 유즙분비, 피부발진, 멍울, 엑스레이 이상, 불룩한 겨드랑이 등. 참 많은 이유로 유방검사를 받으십니다.

검사상 아무것도 없다면 가장 좋겠지만, 무엇인가 발견되었다면 그 다음 할 일은 암인지 아닌지 진단하는 것입니다. 유방암 검사와 조직검사를 통해 암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죠.

위드심의원 유방클리닉 백지은 원장님과 함께 유방 조직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봅시다.

페이지 : http://withsim.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simjsmc
위드심 유방클리닉 사이트 : http://www.withsim.com/chest

전화예약 : 031-704-7757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53, 6층 위드심의원
병원 오시는길 : http://www.withsim.com/withsim/location

[유방암] 유방암에 걸리면 드는 비용과 보험 혜택

유방암1기를 선고받은 한영주님은 비슷한 고통을 경험하고 계시는 환자들을 위해 어려운 방송 출연 결정을 허락해주셨습니다.
2014년 유방암 1기 판정 후 현재까지 암 치료를 하고 있는 환자로서, 본 방송을 통해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심정, 치료과정과 비용, 보험,고통, 식이요법, 면역치료, 운동법 등을 나눌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 부탁드립니다.

... 

#유방암검사가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lusgam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