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타르트 만들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이스먼 조회 5회 작성일 2021-06-16 11:25:35 댓글 0

본문

쉽고 완벽한 원픽! 에그타르트 만들기 : Egg Tart Recipe | Cooking tree

결이 살아 있어 더 바삭하고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만들었어요~
♥더 자세한 레시피와 설명은 밑에 더보기 버튼 눌러 확인 해 주세요♥
♡For more detailed recipes, please click on the down below♡

결이 살아 있어 더 바삭하고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만들었어요~
반죽도 다른 페이스트리 반죽에 비해 간단하고 만드는 재미도 있어 정말 좋더라구요~
어렵지 않게 반죽 할 수 있는데 결이 얇고 겹겹이 잘 나와 만족스러운 타르트 인 것 같아요~
반죽을 얇게 팬닝해도 잘 부풀어서 충분히 바삭함을 느낄 수 있어 좋고 보들보들 촉촉한 커스터드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네요~
바삭한 타르트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정말 강력추천 드리고 싶어요~~
굽는 정도는 오븐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30분 이후 부터는 색을 보시며 조절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만들었던 에그타르트 중에는 이 레시피가 가장 모양도 잘 나오고 맛도 맛있었답니다~^^
즐겁게 시청하세요~♬ Enjoy~

*자세한 레시피 설명은 유튜브 자막 기능을 켜서 확인해주세요~

-----------------------------------------------------------------

▶약 12개 분량

▶재료

중력분 150g
무염버터 35g
물 65g
소금 2g
설탕 3g
무염버터(필링용) 80g

달걀노른자 6개
설탕 135g
옥수수전분 25g
생크림 370g
우유 250g
바닐라빈 페이스트 8g

▶레시피
1. 중력분에 차가운 무염버터를 넣고 손으로 버터와 밀가루가 섞여 버터가 작은 알맹이가 되도록 섞고 차가운 물에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 넣고 한 덩이로 뭉치도록 섞는다.
2. 반죽을 넓게 밀어 펴고 말랑한 무염버터를 바른 뒤 3절 접기 한 뒤 랩에 싸서 냉장실에 1시간 정도 굳힌다.
3. 굳힌 반죽을 꺼내 넓게 밀어 펴고 말랑한 무염버터를 바르고 3절 접기하고 냉장실에서 30분 정도 굳히고 꺼내 넓게 밀어 펴고 무염버터를 바른다.
4. 반죽을 돌돌말아 랩으로 싸 냉장실에서 30분 정도 굳힌다.
5. 달걀노른자에 설탕을 넣고 섞고 옥수수전분을 넣고 섞은 뒤 살짝 끓인 우유, 생크림, 바닐라빈 페이스트를 넣고 섞는다.
6. 체에 걸러 비커에 담아 준비한다.
7. 머핀 틀에 버터를 바르고 반죽을 12등분으로 자르고 한 덩이씩 틀에 넣고 손으로 눌러 머핀 틀에 맞춰 편다.
8. 필링을 90% 정도 채워 붓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Ingredients

150g All-purpose flour
35g Unsalted butter
65g Water
2g Salt
3g Sugar
80g Unsalted butter (for filling)

6 Egg yolks
135g Sugar
25g Corn starch
370g Whipping cream
250g Milk
8g Vanilla bean paste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watching~

-----------------------------------------------------------------

▶제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에만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무단 도용하거나 2차 편집 및 재업로드를 금지합니다.
My video is only uploaded to YouTube and Naver TV.
Unauthorized theft of this video or 2nd edit and reupload is prohibited.

▶영상을 좋게 봐주시고 좋은 마음으로 제안을 주시는 건 감사하지만
자유로운 영상 제작을 위해 광고와 협찬 등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Community Subtitles

If you can translate into another language,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use the link below to add subtitles to this video~^^
다른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신 구독자님들께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막을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timedtext_video?ref=share\u0026v=PTsvxh5Q7yA

#에그타르트 #타르트
이수 : 필링이 많이 남아서 따로 담아보관했는데 내일 반죽 좀더 만들어서 냉장보관한 필링 사용해도되나요??
커스터드 필링만든거 아까운데 오늘은 더이상 베이킹못할거같아서요ㅠㅠ 다음에 답글 달아주셔두되요
다음에도 만들어먹을건데 그때도 왠지 필링 남을거같아서요 답글만 부탁드려요. ㅜㅜㅜ
R : “ a rolling pin is useful here “
JiaQi Dai : what size is your mold? It makes difference how many to make.Thanks!
윤지은 : 안녕하세요 레시피로 에그타르트 너무 맛있게 만들어먹었어요 베이킹 극초보라 쉽지만은안네용 ㅎㅎ
여쭤보고싶은건 에그트르트 시트가 자꾸타는데 왜그런걸까요 ㅠㅠ
저다리니 : 오늘 해먹었는데 진짜진짜 맛있어요 제가 해놓고서는 너무맛있다면서 먹었네요ㅎㅎ 타르트부분도 바삭하고 고소해서 그것만 따로 해먹고 싶을정도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이보다 쉬울 수 없는 에그타르트 만들기, 쉽고 맛있는 레시피로 알려드려요 Egg Tart | 하다앳홈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홍콩과 마카오를
종종 여행 했었는데요
가면 꼭 먹는 게 에그타르트였어요 ^^

그만큼 좋아하는 디저트 중 하나!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지만
진짜 맛있는 에그타르트 레시피로 알려드립니다 ^^


For the Dough
박력분(cake flour) 120g
무염버터(unsalted butter) 70g
소금(salt) 1g(한 꼬집)
찬물(cold water) 35mL

For the custard
계란 노른자(3 egg yolks) 3개
옥수수 전분(corn starch) 1t (= 4g)
우유(milk) 200mL
설탕(sugar) 50g
소금(salt) 2g
바닐라 익스트랙(vanilla extract) 5mL

Oven
200도 예열 후,
180도에서 40분

Music
Hedge your Bets

#하다앳홈 #하다앳홈베이킹

*
Instagram: @hadaathome
Mail: cooknlife@gmail.com
Blog: http://blog.naver.com/frankyou
카테고리
김지선 : 6개레시피인거죠?
12개하렴 두배합하면되는거겠네요
궁금한건 필링에 전분을넣는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는 생크림넣고했는데빼고도
만들어봐야겠어요 동그랗게잘라
틀에 펴는거저는어렵던데 너무쉽게하시는것같아요금손이시라
그런가봐요ㅜㅎ
연서 : 머핀틀 정보가 궁금해요ㅠㅠㅠ
이희정 : 질문이 있어요
저는왜 타르트윗면이 계란찜같을까요?
유다빈 : 혹시 에그타르트 틀 어디서 사셨는지 정보 공유 가능 할까요???
승연 : 통밀가루로 만들어도 될까요?

ENG) 진짜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나타’ 를 가장 완벽하게 만드는 법 (NEW 필링 버전) portugal style custurd egg tarts recipe

지난 번 만들었던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추가로 새로운 필링 레시피와 파이지를 실패하지 않는 팁을 담은 영상을 새롭게 찍어봤어요. 지난 번에 만들었던 필링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리스본 동네빵집에서 사먹었던 좀 단단한 필링이였다면, 이번 필링은 리스본의 나타 체인점에서 먹었던 좀 더 슈크림처럼 부드럽고 살짝 흐르는 듯한 커스터드 크림 필링 레시피입니다. 필링은 1회 분량 6-7개 정도 채울 수 있는 양이며, 한번에 다 구우실거면 3배합 하시거나, 전에 올린 필링 레시피도 같이 만들어서 구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커스터드 실패하는 (필링을 분리시키게) 요인들

1. 계란을 실온에 두지 않았을 때
2. 뜨거운 필링을 완전히 식히지 않고 노른자를 넣었을때
3. 밀가루를 잘 풀어서 섞지 않았을 때
4. 덩어리를 체로 완벽하게 거르지 않아 알갱이가 남았을 때
5. 중간에 물이 섞였을 때 (물기 있는 그릇에 커스터드를 담으면 안돼요)
6. 파이지를 제대로 못 만들었을 때... ( 버터가 너무 나와서 필링을 분리 시킬 수 있음)
7. (확실하지는 않음) 시나몬 가루 때문에.. ( 이건 확실하진 않지만 제가 시나몬 가루를 넣어 만들었을 때마다 덜 매끄럽고 분리가 잘 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색도 진해져 완성물의 색감도 별로 이쁘지 않기도 했고, 맛도 시나몬 스틱은 좀 더 부드러운 시나몬 향이 남아 있다면 시나몬 가루는 향이 좀 더 강하다고 느껴졌어요. 이왕이면 스틱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파이지를 실패 하게 되는 (질기게, 딱딱하게, 흐물흐물하게, 떡지게) 요인들‼️

✔ 반죽 시
1. 반죽시 찬 물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 질김)
2. 반죽을 너무 오래해 글루텐이 많이 생겨서 (질김)
3. 버터 바를때 분리될 만큼 손으로 너무 녹이며 발라줬을때 (딱딱,질김)
4. 반죽에 물을 많이 넣어 질었을 경우 ( 질김 )
5. 버터를 너무 적게 넣었을 경우 (흐물, 떡짐)
6. 파이지 바닥부분을 두껍게 했을 경우(떡짐)
7. 파이지에 식지 않은 뜨거운 상태의 필링을 넣어 구웠을 경우 (흐물, 떡짐)

✔ 구울 시
1. 틀에 넣어 모양을 만들 때 파이지가 녹아서 흐물해진 상태로 구웠을 때 (질김, 흐물, 떡짐)
( 페이스트리가 층이 생기는 이유는 단단하게 버터 층이 있던 자리에 버터가 녹으면서 층은 유지되고 사이 공간이 생기며 결이 생기는 건데, 버터가 녹은 상태로 만들면 층은 안 생기고 떡지고 딱딱해짐)

2. 오븐 온도가 너무 낮거나 예열이 충분히 되지 않았을 때
( 튀김도 차가운 반죽을 넣어야 바삭하게 되는 것처럼 파이지도 동일, 온도차가 커야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잘 나옴 )

➕ 파이지가 질겼다면 대부분 글루텐이 너무 많이 생겼거나 반죽이 질어서일 가능성이 가장 커요. 글루텐 형성을 최대한 줄여야 바삭하게 만들어 지기 때문에 , 찬물을 사용해주고 버터의 양은 너무 줄이지 않아야 하며, (버터의 유지 성분은 글루텐 형성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를 때에는 손으로 너무 녹이지 않고 붓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손으로 할 경우 실온 온도는 차갑게, 손 온도도 차갑게 유지해 빠르게 작업하기) 그리고 반죽은 최대한 굽기 전까지는 차갑게 유지하도록 신경써주세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in mulkong bistro

기존 단단한 버전의 커스터드 필링 레시피 (예전 영상)

노른자 2개 (작은란은 3개, 왕란은 2개)
설탕 100g + 물 80g +시나몬 스틱 1개
밀가루 30g + 우유105g + 생크림 60g

부드러운 버전의 커스터드 필링 재료 (파이지 약 6- 7개 분량/ 총 442g이며 한 개당 약 60g 사용됨 )

노른자 4개, 설탕 145g (개인적으로 120g으로 줄였을땐 너무 밍밍했음, 만약 줄인다면 최소 130까지 줄이는 것이 좋을 듯해요. 단 것 싫어하시는 분들은 130으로 해보시고 조금 씩 더 줄여 보시길 추천 드려요) 물 100g , 시나몬 스틱 1개 (시나몬 가루로 대체 가능하나 맛 차이가 있으니 가급적 스틱 사용 하세요. ) , 밀가루 25g, 우유 150g, 생크림 150g, 바닐라 익스트랙 약간 (계란, 밀가루 맛 잡아주는 용)

*the custard * (6~7 tart)
4 yolks / 145g of sugar + 100g of water + 1 cinnamon stick / 25g of flour + 150g of whole milk + 150g of heavy cream , vanilla extract

1. 시나몬 스틱 1개, 설탕 145g , 물 100g 을 냄비에 중약불에서 끓여 완전히 녹입니다.
2. 미리 실온에 둔 계란은 노른자만 분리해 줍니다.
3. 냄비를 불에 올리지 않은 상태에서 밀가루에 우유 + 생크림 혼합물을 조금씩 섞어 완전히 덩어리 없이 섞어줍니다. 잘 섞였다면 중약불에 올려 서서히 저으며 끓여줍니다.
4. 크림이 점점 걸쭉해지기 시작하면 시럽을 따르면서 섞어줍니다.
5. 부글부글 끓을 때까지 계속해서 저어주다가 거품기를 들어올렸을때 자국이 생기면 불에서 내려줍니다.
6. 필링을 완전히 식혀준 뒤( 중간중간 거품기로 저어 수증기를 날려주세요) 노른자 4개를 잘 섞어줍니다.(노른자만 따로 섞어준 뒤 조금씩 섞어주면 더 좋습니다!)
7. 불에 다시 올려 필링을 다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이 과정은 필수는 아니지만 했을때, 훨씬 크림의 조직감이 탄탄하고, 구울때 덜 분리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
8. 촘촘한 체에 알갱이를 완벽하게 걸러주어 매끄러운 상태로 만든 후 완전히 열기가 빠지도록 식혀 줍니다. (정말 완벽하게 만들고 싶다면 2번 거르기 추천, 랩은 뚜껑처럼 덮으면 물기가 생기므로 커스터드 크림 바로 위에 밀착해 식혀줍니다. )

파이지 재료 ( 총 18-19개 분량)
중력분 250g
소금 1/2 스푼
버터 200g (전량 3등분해서 다 발라줘야 해요!/ 많이 남았다면 차라리 한번 더 30분 휴지 후 접어주더라도 다 발라주세요. )
물 148 ~ 160 g (각자 사용하는 밀가루에 단백질 함량에 따라 반죽의 질고 됨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저 사이에서 조금씩 넣어가며 조절 / 반죽이 너무 질지 않도록 주의 )

* pasteis de nata dough * (18~19 tart )
all purposed flour 250g , 200g of butter, 148~160g of water, a pinch of salt

1. 중력분과 소금을 섞고 찬물을 (얼음물 좋음) 넣어 가루가 없어질때까지 섞은 뒤 ← (이때 반죽 농도 조절) , 약 1분 정도 손반죽한다.
2. 반죽을 30분~ 1시간 정도 휴지한다. (휴지 시간 반드시 지켜주세요)
3. 반죽을 2등분 하여, 덧가루를 뿌리고 찢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매우 얇게 밀어준다. (손이 비칠 정도로)
4. 실온에 두어 부드러운 상태의 버터를 1/ 3 정도 사용해 전체에 얇고 고르게 발라준다.
5. 3등분해서 접어준 뒤, 어느정도 너비를 두고 옆으로 돌돌 말아준다. (말때는 최대한 늘리며 얇게 해준다. )
6. 나머지 반 등분의 반죽 역시 얇게 밀고 남은 버터 1/2 바른 뒤 앞에 말아 둔 반죽을 가운데 놓고 3등분해 접은 뒤 옆으로 고르게 말아준다. (말때는 최대한 늘리며 얇게 해준다. )
7. 30분 냉장고에서 휴지시킨다. (필수 과정, 생략 불가)
8. 30분 뒤 냉장고에서 꺼낸 파이지를 다시 매우 얇게 밀어준다( 크기는 영상 속에서 12개라고 잘못 말함, 아이폰 기준 핸드폰 가로 4개 세로 6 개 총 24개 정도 사이즈)
9. 남은 버터를 모두 발라주고 밑에서부터 반죽을 최대한 늘리며 돌돌 말아 준다.
10. 최소 2시간에서 3시간 이상 냉장 보관한다.

•••• 참고 사항•••••

✔ 파이지 보관 법

* 파이지 전날에 만들어두어 *냉장* 보관해도 괜찮습니다.
겉이 마를 수 있으니 반드시 랩으로 싸두어야 하며, 1일 이상 보관할 시엔 *냉동* 보관 후, 사용 전 1시간 쯤 실온 해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 팁으론 미리 알루미늄 파이지 틀에 넣은 상태로 냉동 보관 한 뒤 먹고 싶을 때마다 필링만 만들어 채워서 구우면 편하고 좋았어요.)

* 파이지는 틀에 넣은 뒤, 서로 달라 붙을 수 있으니 사이에 랩을 사이에 끼고 쌓아서 냉동 보관해주세요. (최대한 차갑게 유지)

* 파이지는 바닥은 얇게 하고 옆 부분을 더 두툼히 해야 잘 익고 바삭해요! (팬닝할때 밀면서 바닥은 얇게 해주고 반죽을 크러스트 부분으로 밀면서 만들어야 가장 잘 나옴)

✔ 오븐 예열 및 보관 법

* 예열 온도: 250도까지 올라가는 오븐은 250도 30분 이상, 그렇지 않은 오븐은 최대온도로 30분 이상
굽는 온도: 230도로 낮춰 20분 (필링의 그을림을 보고 조절, 사용 중인 오븐의 최대 온도가 너무 낮아 20분 뒤에도 파이지의 구움색이 잘 안 나왔다면 덜 바삭할 수 있으니 계속 봐가면서 5-8분 더 굽기)

✔ 완성된 에그 타르트 보관 법

♦️ 나타가 가장 맛있을 때♦️
나타는 파이지 반죽이라서 바로 구운 뒤는 버터가 흐르기 때문에 바로 먹으면 니글니글하고 느끼할 수 있어요.
구운 뒤에는 틀 바닥에 버터가 남아 있기 때문에 버터가 빠질 수 있게 틀에서 빼내어 식힘 망으로 옮겨 30분에서 1시간 정도 열기를 조금 식힌 뒤 먹는게 훨씬 더 바삭하고 맛있어요.

♦️남은 에그타르트를 보관하는 법♦️
완전히 열기가 빠진 뒤에 보관통에 밀봉하거나, 최대한 바삭함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위에 랩만 씌워주고 실온 보관해주세요. 아쉽게도 보관 통에 넣어둘 경우 어느 정도는 눅눅해져요. (냉장 보관 시 더 눅눅해짐)

♦️다음 날 보관 후에도 바삭하게 먹고 싶을 때♦️
살짝 눅눅한 것도 매력이지만 ( 실제 포르투갈에서는 갓 구운 듯 바삭한 상태가 아닌 완전히 식힌 뒤 살짝 눅눅한 상태로 제공 함) 다음 날 보관 후에도 바삭하게 먹고 싶을 때는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8분 구워주세요

—————————————————————————
모든 레시피는 물콩식당만의 소중한 레시피입니다.
레시피 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이선비 : 너무 멋진 레서피 강추 강추 전 정말 댓글 잘 안다는데 너무너무 좋네요
니유 : 오늘 만들어서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혹시ㅜㅜ 저 은박지틀에서 깔끔하게 꺼내는법이 있을까요? 저는 아랫면이 딱 달라붙어서 다 바스라지고.. 안예쁘게 떼내지더라구요..ㅜ
유튜브 크집사커뮤니티 : 영상에 보이는 물같은필링은 레시피는 없나요?
단단한필링이랑부드러운 필링이랑은 틀린 레시피
일까요? ...(부드러운필링=물같은 필링은 같은 건가요??ㅠㅠ )
이태경 : 포루투갈 에타 만들고 좀 아쉬워서 계속 찾아보던 중에 알게 됐어요 영상 정말 너무너무 잘봤어요
당장 만들어 보고 싶네요 저도 그 감자칩 느껴보고 싶어욧!! 정말 감사해요!
허은서 : 필링은 6개 분량인데 왜 파이지는 18개 분량이죠..?ㅠㅠㅜ그냥 6개 만들고 싶으면 필링은 그대로 하고 파이지는 3으로 나눠서 6개분량대로 하면 될까요??답변 부탁드려요

... 

#에그타르트 만들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2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lusgam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